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초록길 자전거체험센터 운영 재개

등록일 2023년03월02일 07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어린이 자전거 교실(사진출처 : 제천시청)

 

제천시는 동절기 정비기간을 마치고 2일부터 10월 말까지 8개월간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자전거체험센터를 운영한다.

 

초록길 자전거체험센터는 제천시체육회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성인용, 어린이용, 밸런스, MTB뿐만 아니라 트레일러, 2인용 자전거 등 현재 총 76대의 자전거를 보유하고 있다.

 

매년 인기가 많은 어린이 자전거 교실과 여성 자전거 교실도 상반기(4~5월) 1회, 하반기(9~10월) 1회 운영한다. 상반기 참여자는 3월 중 모집한다.

 

시 담당자는 “지난해 초록길 자전거체험센터를 이용한 인원은 총 14,200여명에 달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며 “자전거체험센터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고 초보자들도 자전거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초록길 자전거체험센터는 폭염이나 우천시를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며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자전거 타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관광객은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제천시체육회(운영팀, 043-641-7507)로 연락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