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청북도 브랜드위원회 본격 가동

등록일 2023년02월15일 17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청북도 브랜드위원회(사진출처 : 충북도청)

 

충청북도는 1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충청북도 브랜드위원회」30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1차 브랜드슬로건 심사회의를 개최하였다.

 

충청북도 브랜드위원회는 디자인·브랜드·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관련 전문가와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할 수 있도록 도의원, 기자 대표로 구성되었다.

 

특히, 도내 청년들의 참여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를 창출하고 확산시킬 예정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1년 동안 △충청북도 새 이름 찾기(BI) 브랜드슬로건 응모작 심사 △새 얼굴 찾기(BI, CI) 사업추진 시 디자인 개발 자문 △충청북도 상징물(마스코트 등) 브랜드 가치 점검 및 미래 지향점 제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1차 심사회의에서는 작년 11월 21일부터 12월 26일까지 브랜드슬로건을 공모하여 접수된 3,136건에서 사전 서면심사(기본요건, 저작권, 표절·도용여부)를 통해 선정된 200건 중 2차 심사대상 50건을 선정하였다.

 

향후, 2차 심사대상 50건에 대해서는 국민 선호도 투표, 전문가 심사 결과를 반영하여 3월중 충청북도 브랜드슬로건(BI)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28명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충청북도의 비전과 정체성을 담을 브랜드 결정에 참여하는 막중한 임무에 조금은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지만, 도민을 대표해 위촉된 분들인 만큼 충청북도의 고유한 정체성과 도민 공감대가 담긴 브랜드가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의원 2, 언론홍보 2, 학계 12, 전문가 7, 청년 5

 

이번 위원으로 위촉된 대학생들은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 탄생에 기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표현하면서, 충북의 청년을 대표하여 뉴욕(I♥NY)을 넘어서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