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는 오는 5월 11일~13일에 걸쳐 개최되는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에서 참여 선수단 및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감동의 서비스를 선사할 자원봉사자를 이달 6일부터 2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 인원은 250명 내외이며, 개·폐회식 지원, 종합안내소 지원, 경기장안내소 지원 등의 분야에 배치된다.
지원 자격은 만18세 이상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영동군민이며, 70세 이하 자원봉사 활동 경력이 많은 자를 우대한다.
신청은 영동군청 홈페이지와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카페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각 읍면사무소, 영동군자원봉사센터에서 방문신청하거나 팩스, 이메일, 우편을 통해 할 수 있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기본 소양 교육과 직무 교육 등을 거쳐 분야별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들은 도민체육대회 기간 동안 상해보험에 가입되며 근무 유니폼을 제공하고, 식비·교통비 등의 실비가 지급된다.
영동군자원봉사센터 김창호 센터장은 “영동에서 열리는 도민체육대회의 선수단 및 관람객에게 친절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를 선발해 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타 세부 사항은 영동군청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영동군자원봉사센터(☎043-740-3388)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