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옥천시니어클럽, 2023년 세종충북지역 신규 시범사업 수행기관 선정

등록일 2023년01월27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옥천시니어클럽(관장 공경배)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세종충북지사‘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신규 시범사업’ 공모에 ‘시니어 푸드뱅크 매니저’ 사업이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푸드뱅크 사업은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소외계층에게 제공함으로써 사회안전망 역할을 담당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 경제위기로 매년 푸드뱅크 이용자는 증가 추세이지만 전담인력 부족으로 기부물품 제공 서비스의 한계가 발생함에 따라 인력난 해소, 복지사각지대 신속 대응에 기여하는 노인일자리 개발 차원에서 ‘시니어 푸드뱅크 매니저’사업이 추진됐다.

 

수행기관과 지사가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2월에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며 사업기간은 10개월이다.

 

푸드뱅크 매니저는 옥천통합복지센터 내에 위치한 옥천군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과 옥천나눔푸드뱅크에 각각 2명씩 총 4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공경배 관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베이비부머 시대에 역량있는 노인에 대한 사업량을 점진적으로 늘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노인의 경력과 활동역량을 활용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소통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