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2023년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 실시

등록일 2023년01월26일 08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2022년 실습교육(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가공창업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3년도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는 오는 2월 13일부터 3월 20일까지 괴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기초반(6회), 심화반(6회) 2개의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기초반을 수료한 후에 심화반을 수강할 수 있으며, 주요내용은 가공식품, 가공창업 등 농산물가공에 관련된 이론·실습 교육이다.

 

아울러 기초반, 심화반을 모두 수료한 농업인은 농산물가공협동조합에 가입 후,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교육대상은 가공에 관심 있는 관내농업인으로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2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30명을 신청받는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활발한 운영과 질 좋은 가공제품 생산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goesan.go.kr/gsat) 또는 귀농귀촌지원팀(043-830-27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