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천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등록일 2023년01월26일 08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진천군 CCTV통합관제센터(사진출처 : 진천군청)

 

진천군에서 운영 중인 CCTV통합관제센터가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2년 12억 원의 예산으로 CCTV 321대를 통합한 관제센터를 구축한 이래 지난해 말까지 도내 군 단위에서 가장 많은 1,591대의 CCTV를 365일 24시간 빈틈없이 가동 중이다.

 

올해는 사업비 약 5억 2천만 원을 투입해 지역 내 범죄 취약지역에 방범, 차량번호인식 CCTV 22개소 62대를 신규로 설치하고 노후된 CCTV 43개소에 대해서는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카메라로 교체를 추진한다.

 

여기에 6천만 원의 예산으로 사람, 차량 등 특정 객체의 움직임을 모니터에 팝업창으로 실시간 표출하는 방식의 스마트 선별관제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 관제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신규사업으로는 통합관제센터에서 관제하지 않는 마을을 주요 설치 대상지로 선정, 마을별 CCTV를 확대 설치해 주민 불안을 해소하고 범죄와 재난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선 관내 전 마을을 대상으로 CCTV 1대를 설치하고 오는 2026년까지 구축량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영상정보 저장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비 4억 원을 들여 2014년도 이전에 도입한 CCTV 저장장치(스토리지)를 교체한다.

 

군 관계자는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