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첫 방문

등록일 2023년01월10일 07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주시,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첫 방문(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는 지난 6일 사천동에 소재한 사천푸르지오아파트를 방문해 입주자대표회의(이하‘입대의’) 구성원들에게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입대의 회장을 비롯한 그 구성원들이 아파트 관리에 대한 관계 법령·지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관리 방법에 대한 혼선 초래와 각종 민원 제기, 입주자 간 분쟁 심화, 반복적인 감사 지적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시는 올해 처음으로 공동주택 입대의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컨설팅에는 이창희 회장을 비롯한 5명의 동대표가 참석했으며, 시는 ▲입대의 운영방법 ▲2022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2023년 공동주택관리 관련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 입대의 구성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입주자대표회의에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시 공동주택과 공동주택조사팀(☎043-201-2523)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안전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이 사업 외에도 의무관리 공동주택 364개소의 관리사무소 직원의 업무능력 강화를 위한 ‘공동주택 방문 행정 서비스’도 올해 1월부터 매주 2개 단지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