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 시범운영 실시

등록일 2023년01월04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 (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이 6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은 괴산아이사랑꿈터(괴산읍 읍내로6길 30) 지하1층, 지상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주민들과 영유아들의 이용시 불편한 점과 미비점을 보완해 오는 3월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충북육아종합지원센터 괴산분소로 운영할 장난감도서관에는 연령별 맞춤 장난감 800여 점과 1,400여 권의 영유아 도서가 구비돼 있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에 선정돼 마련됐다.

 

장난감도서관은 괴산군에 거주 또는 재직 중인 영유아 양육 가정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연회비 1만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장난감(2점)과 도서(6권)를 3주간 대여할 수 있다.

 

개인뿐만 아니라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단체도 연회비 2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일·월요일, 공휴일은 휴관한다.

 

정영훈 가족행복과장은 “아이의 성장 시기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을 경제적 부담 없이 편리하게 빌려 장난감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아이와 함께 살기 좋은 육아 환경 마련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아이사랑꿈터에는 장난감도서관을 비롯해 가족 상담실과 프로그램실, 영유아전용 놀이체험실이 갖춰져 있어 지역 내 영유아 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