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노인복지관,‘스마트한 know 人’디지털 공간 구축

등록일 2022년12월29일 12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노인복지관-디지털교육공간(사진출처: 충주시청)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디지털 정보 소외계층 노인을 위한‘스마트한 Know 人’디지털 공간을 지현동 남부 분관에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마련된 디지털 공간은 고령층 특성을 반영한 디지털기기를 설치하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을 통해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노인복지관은 태블릿 PC, 전자칠판, 디지털 미디어 장비 및 승차권 예매, 무인 민원 발급 등 다양한 유형의 키오스크 작동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용 키오스크를 디지털 공간에 비치해 노인들에게 일상에 필요한 디지털기기 사용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김웅 관장은 “스마트 기기들을 활용해 쉽고 재밌는 활동들을 제공할 것”이라며, “일상생활 속에서 정보격차를 느끼는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노인복지관은 황혼육아로 사회참여가 단절된 노인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통합치유프로그램,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 사업 등 외부공모사업을 통해 노인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