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 계묘년 새해 해맞이 행사로 힘찬 출발

등록일 2022년12월28일 1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해맞이 행사(사진출처: 영동군청)

 

충북 영동군이 군민들과 함께 새해 해맞이 행사를 하며 계묘(癸卯年)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새해 첫날인 오는 1일 영동읍 용두공원 팔각정에서 전 군민의 소망 성취와 영동군의 번영을 기원하는 2023년 해맞이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새해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며 영동군민의 건강과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7시 문화원 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새해를 여는 북 울림, 기원문 낭독, 신년인사, 대붓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소원트리에 새해 소원 걸기’가 실시되며, 이는 내년 정월대보름행사 달집태우기 행사 시 활용할 계획이다.

 

식후행사로 용두공원 야외음악당에서 ‘떡국 나누기’ 행사가 열려 따끈하고 푸근한 정을 나눈다.

 

새해를 시작하는 의미있는 첫날 군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통합 실현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문화원 관계자는 “새해 해맞이 행사는 새해를 기념하고 주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라며 “새해 첫 날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고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