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경로효친사상 계승·발전을 위한 문광면 경로잔치 성료

등록일 2022년12월12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문광면 경로잔치(사진출처: 괴산군청)

 

경로효친사상 계승 · 발전을 위한 ‘문광면 경로잔치’가 지난 10일 문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문광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낙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어르신과 주민, 초청인사, 자매결연단체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문광난타팀(꽃구름난타)의 식전공연으로 행사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 문광면축제추진위원회는 관내 장수 어르신으로 김정회 씨(91세), 조명선 씨(95세) 두 분을 선정해 한우세트를 전달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한 구자현 씨가 효행상을, 자랑스러운 모범군민으로는 송용직 씨, 최상희 씨가 수상했으며, 문광면 발전과 축제에 공헌한 공로로 문광GS모임(김명식,김광환,김재호,김수응)에 감사패가 주어졌다.

 

또한, GS모임(회장 김명식)이 각 경로당에 백미 20kg 1포씩 총27포대와 면민장학금 100만원을 문광면 번영회에 전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특별공연으로 품바공연(철민)과 가요제,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로 참가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낙회 문광면축제추진위원장은 “행사추진에 협조해 주신 주요 기관단체장들과 함께 해주신 관내 지역 주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 자리가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고취함은 물론 면민들의 화합의 장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천형 문광면 노인회분회장은 “3년 만에 경로잔치가 개최되어 문광면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어 기쁘다”며 “코로나19의 여파로 늦게나마 축제의 마당을 준비해주신 추진위원회와 문광면 직원들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우경동 문광면장은 “지역발전과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