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청 전경(사진출처: 보은군청)
재단법인 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최재형 보은군수)는 2022년도 하반기 중‧고생 성적우수·복지 장학생과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중‧고생 성적우수 장학생은 성적이 재적학년의 100분의 10이내 해당자로 학교장 추천받은 학생만 신청이 가능하며, 복지 장학생은 성적과 관계없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자녀,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 또는 장애인등록법상 심한장애인 등에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예체능 및 기능생의 경우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인원이나 대회 규모 등 보은군민장학회에서 최종 심사해 결정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성적 장학금의 경우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복지 장학금의 경우 중학생 20만원, 고등학생 40만원씩 지원하며, 예체능 및 기능생 장학금의 경우 개인 또는 단체 성적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다.
12월 말 장학회 심의 후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접수 기한 내에 군청 행정과 교육지원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민장학회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행정과 교육지원팀(☎540-3137) 또는 보은군민장학회(☎544-2314)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이사장(보은군수)은“장학금 지원사업은 우리 보은군의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첫걸음이다”며“지역 내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