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로 지역 안보태세 강화

등록일 2022년12월01일 11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괴산군‘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사진출처: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 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비상대비태세를 점검하고,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하기 위한 ‘22년 4/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처음 대면으로 개최한 이번 회의에는 송인헌 군수, 신동호 제2161부대 2대대장, 손휘택 괴산경찰서장 등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간사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위촉직 위원 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22년 통합방위 추진실적과 ‘23년 통합방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23년 예비군 육성지원사업 예산(안)을 심의‧의결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최근 북한이 수차례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안보 위협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방위역량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회의를 주재한 송인헌 군수는 “지역의 위기관리 구심점인 통합방위협의회가 복합적 위기 상황에 대처해 충무 3대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전통적 안보 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한 지진과 같은 재난‧재해, 코로나19 등 새로운 안보 위협에도 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