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재)충주중원문화재단 2022 창작물제작지원사업‘별초’공연 개최

등록일 2022년12월01일 11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별초’공연 포스터 (사진출처: 충주시청)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내달 6일(화) 저녁 7시30분 충주문화회관에서 사물놀이 몰개의 창작 연희물 ‘별초’ 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은 2022년 창작물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사물놀이 몰개(대표 이영광)가 충주 지역의 유·무형자산을 활용하여 제작한 순수 창작 작품으로, 지역의 문화브랜드 가치 발굴을 위해 창작된 공연이다.

 

창작 연희물 ‘별초’는 70일간의 치열했던 충주산성 전투를 승리로 이끈 별초들의 삶을 통해 바라본 ‘대몽항쟁 충주’ 이야기를 전통 타악과 연희를 중심으로 전통성악, 기악, 무용, 미디어아트를 활용하여 제작한 융·복합 창작 연희물이다.

 

사물놀이 몰개 이영광 대표는 “지정학적 위치로 인한 수많은 외침과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 말릴 수밖에 없었던 충주는 고려시대 최강대국 몽고와 맞서 70일간의 치열한 전투 끝에 승리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며 “대몽항쟁 27년 승리의 역사를 스토리가 있는 극적 구성을 통해 우리 음악으로 풀어냈다”면서 충주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2022 창작물제작지원사업 ‘별초’는 모든 연령 누구나 관람 할 수 있으며, 사전 예매 지정좌석제로 전석 1만원의 유료공연으로 진행된다.

 

티켓예매는 충주시 문화회관 홈페이지(http://cjac.moonhwain.net)를 통해 오는 5일 23시까지 선착순 예약 가능하며, 공연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재)충주중원문화재단(☎043.723.1344)이나 사물놀이 몰개(☎043.845.1324)로 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