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e음’ 홈페이지 화면(사진출처: 충북도청)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2월부터 충청북도청소년플랫폼 ‘청소년e음’사이트(www.cbyoutheum.net)를 정식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e음’사이트는 지난해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도민참여예산제 프로그램으로 제안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분산되어 있는 도내 다양한 청소년 관련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사이트이다. ‘청소년e음’은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됐다.
‘청소년e음’에서는 도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청소년정책, 청소년 관련 법, 청소년기관, 공모전/장학금 정보뿐만 아니라 청소년자치기구(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 동아리 등) 별 정보 공유 및 회의록 작성 등이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12월 1일(목)부터 18일(일)까지 개인 및 기관회원 가입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의 제공과 공유가 중요하며 충청북도청소년플랫폼 ‘청소년e음’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향후 더욱 많은 청소년 기관과 연계를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 정보 제공뿐 만 아니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