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청(사진출처: 오창호수도서관)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2022년 독서문화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지역서점 스탬프 투어’를 다음 달 25일까지 지역 내 서점 22개소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동네 지역서점 스탬프 투어’는 지역 서점에 대한 시민의 인식 확대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는 사업이다. 28일부터 12월 25일까지 지역서점 22개소 중 5개소 이상을 방문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지역서점을 방문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점에 비치된 스탬프 카드에 서점별 1개씩 스탬프를 찍어 5개 이상 날인한 스탬프 카드를 가까운 도서관(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내수도서관)에 제출하거나 온라인(naver.me/xJNiUQg)으로 인증하면 행사 종료 후 기념품을 지급한다.
기념품은 5개소 이상 방문한 100명에게 에코백을, 10개소 이상 방문한 100명에게 에코백과 머그컵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참여 서점은 상당구 9개소, 서원구 4개소, 흥덕구 6개소, 청원구 3개소이며 자세한 내용은 홍보물을 참고하면 된다.
오창호수도서관 김기원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청주시 독서문화의 관문인 지역서점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