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포스터 (사진출처: 제천시)
202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오며, 제천시는 지역의 한방바이오 천연물 산업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림과 동시에 지역 주민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역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다.
오는 10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다함께 한방, 신나는 제천'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펼쳐지는 이번 행사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먼저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는 우리시의 한방바이오 우수제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제천의 우수 한약재와 농특산물을 값싸게 구매해 갈 수 있는 약령시와 하늘뜨레존도 준비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첫날 주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는 그룹 다비치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는 한편, 백지영 공연, 트롯공연 등 유명가수와 함께하는 빅콘서트가 매일저녁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캐리와 친구들의 음악공연, 뮤지컬, 팝페라 갈라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특별초청공연과 함께, 행사장 곳곳에서 옹알스를 비롯한 각종 버스킹 공연과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무료한방진료 및 이혈, 바디힐링 족욕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한방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한방통보를 운영하는 특별이벤트를 마련해 박람회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먹거리 및 체험거리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유영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제대로 행사를 치르지 못했던 아쉬움을 해소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리시만의 특별한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누리집(https://hanbangbiofair.org)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