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 이벤트 (사진출처: 충북도청)
충북도가 SNS매체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충북관광 사진전 이벤트를 추진한다. 충북의 관광명소, 축제, 체험, 문화행사 등 추억이 가득한 충북 관광자원 사진 공유를 주제로 한 이번 이벤트는 9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달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 2021년 1월 이후 충북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미발표 사진을 본인 SNS에 게시 후 충북관광 누리집인 ‘충북나드리’ 이벤트 게시판에 참여글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작품을 대상으로 심미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종합평가하여 우수작을 선정, 16점의 대해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충북관광 누리집인 “충북나드리”(http://tour.chungbuk.go.kr) 와 충북관광 SNS채널인 ‘들락날락 충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향후 충북관광 홍보를 위한 안내책자 등 홍보물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0월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와 문화적 가치가 있는 충북 관광자원을 발굴하는 스토리가 있는 사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관광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앞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