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에볼라바이러스병 유행국가 여행객 주의 당부

등록일 2022년09월07일 09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주의사항 안내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에볼라바이러스병 국내 유입가능성에 따라 유행국가 방문 해외 여행객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에볼라바이러스병 유행으로 국내 유입가능성이 높아졌다.

 

에볼라 바이러스병은 바이러스성출혈열의 일종으로 급성 열성 출혈성 질환이다.

 

잠복기는 2~21일이며 비특이적 증상(발열, 식욕부진, 근육통)으로 시작해 위장관 및 출혈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이나 환자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치료제는 국내에 도입되지 않은 상태로 대증치료가 주이며 치명률은 약 25~90%이다.

 

3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에볼라바이러스병의 국내 발생은 보고되지 않았으나 종식 선언 한 달 만에 국외에서 재발됨에 따라 해외여행자들에게 주의가 요구되며, 해당 지역 출입국자 대상으로 잠복기 동안 감시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상당보건소 방영란 감염병대응과장은 “최근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와 연휴로 여행객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부득이 감염지역을 여행할 시 박쥐, 원숭이 등 매개 동물 접촉 및 섭취를 피하고 현지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발생지역 귀국 후 의심증상이 있다면 지체없이 1339(질병관리청 콜센터)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