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9월 6일(화)까지 <동부창고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교육 – 내 손으로 뚝딱 시즌2>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시즌 1에 이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2022 동부창고 목공예실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반기에 보내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모집 인원을 더욱 확대하고 9월과 10월에 각각 주간 1개 반, 야간 1개 반씩 총 4개 반을 운영한다.
△1회차 - 교육과정 안내, 안전교육 △2회차 – 기초 공구 사용법 △3회차 - 2인용 벤치 만들기(1) △4회차 - 2인용 벤치 만들기(2) 등 목재 가공법과 공구 사용법 이해부터 ‘내 손으로 뚝딱’ 2인용 벤치를 제작하는 과정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4회 차 수업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에 한해 입주작가와 협의 후 자유로운 장비와 목공예실 사용 기회도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반 별로 각각 10명씩 총 40명이며, 1인 당 2개 프로그램까지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내 손으로 뚝딱’ 무언가를 만들어보고 싶은 시민은 오는 9월 6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해당 공고에서 신청하면 되며,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dbsm3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