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가족센터」 올해 10월 준공 준비 ‘착착’

등록일 2022년08월12일 0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가족센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가족복지 플랫폼으로써 서비스 지원과 정보교환의 장으로 활용될 ‘청주시 가족센터’가 2020년 11월 착공을 시작해 올해 10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나날이 증가하는 다양한 형태의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보편적인 가족복지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총 사업비 120억 원을 투입해 서원구 모충동 94-9번지에 지상 4층, 연면적 3718㎡ 규모로 청주시 가족센터 건립을 추진해 왔다.

 

지상 1층은 부지는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지상 2층은 사무공간과 공동육아나눔터, 다문화가정의 조기정착을 위한 상담실과 한국어교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지상 3층은 가족돌봄 기능을 담당할 아이돌봄 사무실과 다양한 가족의 소통 및 교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대강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 4층은 내방객과 교육생의 편의 제공을 위한 구내식당과 결혼이주여성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요리교실 등이 들어선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적·사회적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구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