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민선8기 공약시민이행평가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2년08월10일 10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중간보고회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이범석 청주시장,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시민이행평가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26일 4개 분과, 40명의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이 위촉된 이후 각 분과별 평가위원들은 민선8기 청주시장 공약의 구체화 과정에 참여해 보다 시민친화적이고 시민이 필요로 하는 공약 추진 방향이 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지하상가 청년 특화공간 조성 시 청소년 이용 가능 검토, 명암타워 활용 방안 다각도 검토 등 공간 활용에 대한 부분과 다수 시민이 찾는 무심천에 대한 적극적 개발 및 신규체육시설 건립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과별 심의 의견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분과위원회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약 사업 전반에 대한 공유와 의견 제시를 통해 향후 선정될 공약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주재구 공약시민이행평가위원장은 “공약사업은 시민 생활에 밀접한 부분이자 앞으로 청주시가 나아갈 방향이기에 민관이 함께 협의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최종보고회 전까지 공약의 보완과 발전의 과정을 거쳐 시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공약이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9일 공약이행시민평가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관련 부서에서 검토하고, 분과위원회별 추가 회의를 진행하는 등의 일정을 거쳐 8월 22일 최종보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