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농기원, 발효식품 특허기술 4건 산업화 나선다.

등록일 2022년07월28일 0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발효식품 (사진출처: 층청북도)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미생물 활용 농식품 특허기술에 대해 ‘새재골’, ‘사또가든’, ‘선한농부마을’,‘황골㈜’,‘(사)충북내부장애인협회 어울림’ 등 5개 업체와 27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전한 농식품 특허기술은 △장류용 종균 △식초용 종균 △식물성소스 제조방법 △기능성 대추추출액 제조 방법 등 4건이다.

 

괴산에 위치한 새재골(대표 박명희)은 고온에서 잘 자라면서 특정 유해 세균에 저항성이 있는 바실러스 미생물 활용 장류 종균에 지역특산품 옥수수와 특허미생물을 첨가하여 괴산지역의 특색 있는 별미장을 제조할 예정이다.

 

또한, 청주 오창에 위치한 사또가든(대표 한정숙)에서는 일 년 내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콩알메주에 특허미생물을 첨가하여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그리고 영농조합법인 선한농부마을(대표 신동순)에서는 식초용 종균 아세토박터 초산균을 활용하여 기존 1~2년 이상 걸리던 초산발효를 수개월 앞당겨 전국에 전통발효식초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황골㈜의 이경재 대표는 평소에 관심 있던 식물성 소스 제조 특허에 시장성을 보고 기술이전을 받았다며 앞으로 채식주의자를 위한 소스 개발 등 다양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장애인 복지재단을 운영하는 (사)충북내부장애인협회 어울림(대표 김양순)에서는 보은의 대표 특산물 대추에 호박 및 잔대(사삼) 등을 혼합하여 기능성 대추즙 생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충북도 농업기술원 서형호 원장은 “우리 충북 지역 대표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농식품 제조기술을 연구하고 있다.”라며, “오늘 이전한 기술로 우수한 상품이 탄생하여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