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기적의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슬로건은 ‘여름아, 읽자!’로 독서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영유아 그림책놀이(6~7세)」, 「여름 이겨내기(초1~2)」, 「어린이 천문우주과학교실(초3~4)」, 「어린이 과학독서회(초5~6)」 등 독서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더운 여름 물총을 만들어 그림을 그리는 「벌거숭이 화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뒤죽박죽 단어들, 야 줄 서!」라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열람실 방문 어린이를 대상으로 흩어진 책 속 단어를 줄 세워 짧은 문장을 완성하는 퀴즈 풀기로 진행된다. 또한 전국의 공공도서관이 함께하는 「여름독서교실(초3~4)」프로그램은 적극적으로 참여한 어린이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청주기적의도서관장상을 시상하며 독서노트를 제공한다.
접수는 7월 12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참여마당에서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퀴즈를 풀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library.cheongju.go.kr/lib/front/)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전화문의(☎043-283-1845~6)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