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생 모집 (사진출처: 청주시)
30여 명 모집에 151명 신청! 평균 경쟁률 3:1을 기록하며 대학가의 수강신청 전쟁을 방불케 한 기발한 클래스가 시즌 2로 돌아왔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11일(월)부터 21일(목)까지 [기발한 클래스 시즌 2]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클래스]는 동부창고가 올해 처음 시도한 제안 프로그램으로 강사들이 직접 자신이 기획‧제안한 생활문화클래스로 시민과 만나는 강좌다. 시즌 1은 총 6개 프로그램이 5월에 개강해 이달 말까지 운영되며, 시즌 2는 총 5개의 프로그램이 오는 31일부터 순차 개강을 앞두고 있다.
수강생 모집에 들어가는 [기발한 클래스 시즌 2]는 ▲웹소설 데뷔 기초반 ▲경기민요 초보자 “사용설명서” ▲내가 바로 원목 도마 끝판 왕 ▲띠부띠부 가죽공예 ▲뽀시래기 유리 DIY 등 공예부터 소리, 글쓰기까지 다양한 강좌로 구성됐으며 1인당 최대 2개 강좌씩 수강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6~10명씩 소규모로 운영하며, 모집 연령과 재료비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공정하고 고른 참여기회를 위해 추첨을 통해 최종 수강생을 선정한다.
수강신청 기간은 11일(월) ~ 21일(목)이며,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신청하기-기발한 클래스]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이밖에 [기발한 클래스]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dbchangko), 전화 043-715-6869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