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여름철 개인방역 수칙 당부

등록일 2022년07월06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 전경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의 7월 4일 일일 확진자는 239명으로 지난 6월 마지막 주 평균 확진자 수 121명에 비해 약 2배 증가했다. 또한 청주시의 감염재생산지수가 6월 29일 0.94 이후로 1을 넘어서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전국 감염재생산지수도 1.19로 1을 넘어 전국적으로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감염재생산지수는 감염자 1명이 다른 사람에게 전파하는 수치로 1 이상이면 유행이 확산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이는 더운 날씨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소홀해지고, 여름철 실내 활동 증가와 여행이 증가하며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한다.

 

청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에 따라 여름철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개인방역 주요 수칙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1일 3회 이상 환기, 1일 1회 이상 소독 ▲마스크를 벗는 시간은 가능한 짧게 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비누로 손 씻기 ▲사적모임의 규모와 시간은 가능한 최소화하기 ▲아프면 검사받고 쉬기 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밀폐된 공간에서 에어컨 가동이 증가해 비말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환기가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럽, 미국 등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무더위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시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다”며 “더운 날씨에 마스크 쓰기가 힘들겠지만, 우리 모두를 위해 개인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