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물놀이지역 수질조사 실시

등록일 2022년06월30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수질 검사 채취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여름철을 앞두고 물놀이가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하천 9곳을 대상으로 수질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청주시의 대표적인 물놀이 관리지역인 미원면 8곳(청석굴, 용소계곡, 천경대, 옥화대, 금봉, 금관숲, 가마소뿔, 어암계곡)과 현도면 1곳(노산배터)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수질조사항목은 분변 오염에 의한 병원성 미생물의 존재 가능성을 짐작할 수 있는 지표 미생물인 대장균 항목을 검사한다.

 

시는 검사 결과 대장균 항목이 물놀이 제한 권고기준(500개/100mL)을 초과하면 즉시 ‘물환경보전법 시행규칙’ 제30조의2에 따라 청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현수막을 설치해 이용객과 주민들이 물놀이를 자제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오염 원인을 파악해 상류지역 청소와 오염방지 등 긴급조치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재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수질조사를 6월에 2회 실시했으며, 이용객이 증가하는 7~8월에는 매주 1회 이상(총 9회), 9월에 2회 등 총 13회에 걸쳐 진행한다. 6월 첫 번째 수질조사 결과 적합(권고기준 이하)으로 조사됐다.

 

한편, 장마기간이 지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에는 안전정책과, 상당구 환경위생과, 미원면과의 ‘물놀이 지역 관리 협업’을 추진해 이용객의 안전과 건강보호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염창동 환경정책과장은 “주기적인 수질조사를 통해 지역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