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여름에도 꽃의 도시 청주 만들기

등록일 2022년06월29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꽃묘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꽃으로 가득한 청주 만들기 일환으로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월오동 꽃묘장에서 메리골드, 채송화, 맨드라미, 베고니아 등 4만 2천 본의 여름 꽃묘를 31개 읍면동에 배부한다.

 

지난 2주간 수요조사 후 배부된 꽃은 각 읍면동에서 이면도로변 화단조성 등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기간제근로자 22명은 도심지 가로변과 간선도로 등에 메리골드, 백일홍, 천일홍, 일일초, 맨드라미 등 여름꽃 12만 본을 도심 곳곳에 식재해 꽃의 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식재 장소는 주요 간선도로변과 교통섬, 화단, 화분 등 총 170개소이며, 청주대교, 청남교, 방서교, 제2천교 등 교량 난간에도 웨이브샤피나아, 메리골드, 맨드라미 등 여름꽃 화분을 설치하고 있다.

 

청주시는 매년 봄부터 가을까지 볼 수 있는 다양한 계절꽃을 식재해 꽃과 조경수가 어우러진 도심 경관을 연출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도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조창현 공원관리과장은 “아름답게 심어놓은 여름꽃들을 보면서 잠시라도 마음의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