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 특강 개최

등록일 2022년06월29일 09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나태주 작가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28일 설성평생학습관에서 풀꽃 시인 나태주 작가를 초청해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나태주 시인은 교사로 퇴임 후 공주 풀꽃문학관에서 다양한 문학 활동을 하며 대표작 ‘풀꽃’으로 젊은 독자층에도 어필하는 등 세대를 아우르는 우리나라 대표 서정시인이다.

 

충청북도 평생교육진흥원과 음성군이 공동 주관한 이번 특강에서 나태주 작가는 작가의 작품 속에 담겨 있는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격려, 그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삶의 지혜 등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강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군민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사회 문화적 다양한 시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으며, 7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김모씨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삶에 대한 시인의 통찰력과 지혜, 따뜻한 문장에서 큰 위로를 받았다”고 말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작가 초청 강연으로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희망과 격려를 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