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홈페이지 시각장애인 전자점자 서비스 도입

등록일 2022년06월28일 0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시각장애인 전자점자 서비스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시 홈페이지(www.chungju.go.kr)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점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자점자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민원정보와 시정 소식을 시각장애인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점자 파일로 변환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는 홈페이지 내 항목마다 상단에 ‘전자점자’ 메뉴를 만들고 다양한 정보를 전자점자 파일로 변환해 제공한다.

 

홈페이지의 ‘전자점자보기’ 메뉴를 누르면 해당 정보를 전자점자로 변환해 제공하며, 이를 시각장애인이 보유하고 있는 점자정보단말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점자프린터 출력용 파일도 동시에 제공해 점자정보단말기 없이도 내용을 점자로 인쇄해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전자점자 서비스는 충주시 대표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열린 시장실, 문화관광, 아동친화도시, 통합예약, 보건소 등 관련 사이트들에서도 함께 제공된다.

 

이창재 정보통신과장은 “전자점자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정보 이용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활동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비장애인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