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오창도서관 독서회, 지역 독서문화 공론장으로 활발히 운영

등록일 2022년06월23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오프라인 안내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오창도서관은 소속 성인독서회가 특색 있게 운영되면서 지역 독서문화 공론장이 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도서관의 개관과 함께 하고 있는 터줏대감 ‘독변실모’는 월2회 운영되는데 코로나19방역 완화로 대면으로 전환되어 더욱 활발히 순항중이다.

 

또, 3월부터 새롭게 신설된 ‘이토록 재미난 서유기 읽기’와 ‘니체로의 성장’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서유기 읽기’반은 중국고전 서유기완역본 10권을 매달 한권씩 비대면 모임으로 진행한다. 인문학자 박민씨가 북멘토로 참여하며, 노년층과 청소년의 참여가 많아 세대 간 소통을 할 수 있어 참여율이 높다.

 

‘니체로의 성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해소를 위해 신설한 것으로 독서레벨이 높은 독자층을 대상으로 매월 니체원서 윤독과 토론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모임 욕구를 해소하고 있다.

 

한편, 오창도서관 독서회는 올해 5월까지 3개반 165명이 참여했으며, 앞으로 삼국지읽기반, 시집읽기반, 벽돌책읽기반등 다양한 요구와 취향을 담아 독서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