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선8기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등록일 2022년06월09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가 8일 옛 청주시 복지재단에서 진행되는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은 이날 15명의 인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현판식을 통해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에는 최영출 충북대학교 교수가 임명됐으며 부위원장은 원광희 충북연구원 지역발전연구센터장이 맡았다.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행정ㆍ청년ㆍ여성분과(3명), 산업ㆍ경제분과(4명), 문화ㆍ복지ㆍ체육ㆍ환경분과(4명), 도시ㆍ교통분과(3명) 등 4개 분과위원회 15명의 인수위원으로 구성하였으며, 긴급하고 다수 시민과 연관된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원도심고도제한 TFT, 신청사 건립 TFT, 우암산 둘레길 조성 TFT 등 3개의 태스크포스팀을 별도로 운영한다.

 

인수위원회는 이날 오후 1시에 열린 제1차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각 실·국별 업무보고와 공약 이행 계획에 대한 보고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후 각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22일께 당선인 보고를 통해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을 확정하고, 28일까지 민선8기 공약의 윤곽을 정할 계획이다.

 

한편 인수위원회 활동기간은 다음달 20일까지이다. 이 당선인은“인수위 구성에 있어서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분을 우선 고려하였고, 청년과 여성위원도 포함하였다.”라고 밝히면서 “인수위원회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약을 구체화하고 로드맵을 마련해 민선8기 청주시정의 청사진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