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는 저출산, 인구 감소 등 인구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결혼‧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인구정책 UCC 영상 및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UCC(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저작물) 영상 분야 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에 긍정적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으로 △결혼 장려 분위기 형성 △부부, 부모,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의 소중함 △생명 탄생의 소중함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함께하는 육아의 중요성 등이다.
UCC 영상 응모 자격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7월 1일까지 동영상과 참가 신청서 등을 첨부해 이메일(jsdope@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그리기 분야는 인구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그림(회화), 4컷 만화 등을 공모한다.
그리기 분야 응모 자격은 충주 지역 내 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이며, 오는 6월 27일까지 충주시청 기획예산과로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공모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된 총 24명(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 인구 감소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선정된 작품은 인구문제 인식개선 교육 및 인구정책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더 가까이, 충주> 알림마당>공고/고시/입찰)에서 확인하거나 충주시 기획예산과 청년인구정책팀(☏043-850-5266~7)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