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전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도는 일상생활 속 인권 감수성 향상과 지역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제5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를 주제로 공모 분야는 「짧은 시」와 「동영상」 등 2개 부문이며, 공모내용은 일상생활 속 인권침해와 차별 돌아보기,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도시 충북 만들기, 인권의식 고양 및 인권 존중 문화 확산 내용 등이다.
응모 자격은 개인 및 단체(3인 이내)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접수 기간은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이며, 충청북도 인권센터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kms880813@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충북도는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 등 공모내용과 인권 가치 및 인권 존중 문화를 잘 표현한 10점의 작품을 선정해 총 4백만 원 규모로 아동‧청소년과 일반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충북도에서 제작하는 인권 홍보물과 인권교육 교재에 활용되며, 각종 행사 및 교육 등 인권 관련 행사 시 전시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라는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 속 놓치기 쉬운 인권감수성 향상과 인권문화 확산의 주춧돌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 충북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충북도 누리집(http://www.chungbuk.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043-220-27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