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 청년꿈제작소는 오는 6월 3일 오후 7시 30분부터 ‘꿈을 이루다-오픈스테이지’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픈스테이지’는 청년꿈제작소를 무대로 청년 예술인이 직접 기획/제안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가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꿈을 이루는 것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오픈스테이지는 청주에서 재봉틀 작가로 활동하는 하정현 작가의 ‘slow fashion show’로 진행되며, 의류 업사이클링을 통한 작품을 보여주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하정현 작가는 인터록, 나염, 아플리케, 자수셔츠, 리디자인, 리사이징을 통해 업사이클링한 구제의류로 자신만의 의상을 제작하여 패션쇼를 진행하며, “새상품에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오픈스테이지는 만 19세 ~ 39세의 청주시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문의: ☎043-219-0199). 추후, 진행된 패션쇼 내용은 청년꿈제작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한편 청년꿈제작소는 문화예술 분야에 특화된 청주시 청년활동공간으로 지난 2021년 9월 1일부터 운영을 개시했고, 앞으로도 청주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