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립교향악단 (사진출처: 청주시)
법정 문화도시 청주를 대표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교향악단으로 거듭나고 있는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유광)이 청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확대와 클래식을 통한 삶의 풍요로움을 드리고자 찾아가는 음악회‘클래식 디저트’를 준비하고 있다.
점심식사 후 나른해지는 시간, 클래식을 통해 활기찬 기운을 드리고자 청주시립교향악단이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명품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청주시 소재한 단체나 기관으로 사회복지시설, 현업기관(경찰, 소장), 기타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문화 소외계층이다.
본 공연은 5월 23일부터 31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아 사전 협의 후 선정해 6월부터 10월 중 평일, 점심시간 내 30분 동안 강당, 공연장 혹은 로비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043-201-0963)로 가능하다.
유광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청주시립교향악단을 사랑해 주시는 청주시민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클래식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일상에서 즐기는 클래식을 통해 많은 청주시민이 클래식을 사랑해 주시고 청주시립교향악단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