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아시아문화도시 한중일 청소년들아, 올해는‘숏폼’에서 놀자!

등록일 2022년05월16일 09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포스터 내용 (사진출처: 청주시)

 

국제교류도 이젠 ‘숏폼’시대!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나만의 톡톡 튀는 연출로 글로벌하게 교류하고 싶은 청소년들이라면 ‘온택트 문화이음’하자!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16일(월)부터 6월 3일(금)까지 <2022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문화교류 - 온택트(Ontact) 문화이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문화교류>는 청주시가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2015년부터 함께 선정된 중국의 칭다오시, 일본의 니가타시의 청소년들과 서로의 도시를 방문하며 지속적으로 우정을 쌓고 네트워크를 맺어온 국제교류사업으로,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는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해왔다.

 

현재 우리나라가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들곤 있지만 여전히 원활한 국제 교류가 여의치 않은 상황인 것을 고려해 올해까진 비대면 교류 방식을 유지하기로 협의한 한중일 3개 도시는, 올해의 주 교류무대로 ‘숏폼(short-form)’을 선택했다.

 

단순히 영상콘텐츠를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제작하고 공유하며 새로운 놀이문화로 급성장 중인 ‘숏폼(short-form)’을 활용해, 톡톡 튀는 자기소개부터 사진과 영상을 활용한 나만의 청주 핫플레이스 소개하기 등 개성 넘치는 영상 퍼포먼스로 ‘힙한 글로벌 교류’를 시도하게 될 이번 <온택트(Ontact) 문화이음>은 청주시에 거주하는 15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국 칭다오시와의 교류 참여자 10명, 일본 니가타시와의 교류 참여자 8명, 총 18명을 선정하며 각국 언어에 능통하지 않아도 지원할 수 있다.

 

7월 초로 예정된 청주 참여자들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칭다오시와의 교류는 오는 7월 31일(일)에 한 차례, 니가타시와의 교류는 7월 27일(수)과 8월 9일(화)에 두 차례 진행하며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나만의 톡톡 튀는 연출로 글로벌하게 교류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6월 3일(금)까지 이메일(btmax555515@gmail.com) 제출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