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평범의 세계’에서 비범하게 공예주간 즐기자!

등록일 2022년05월13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한국공예관 (사진출처: 청주시)

 

10일(화) 상반기 기획전 ‘평범의 세계-이로운 공예’로 67일간의 대장정에 오른 청주시한국공예관이 이번엔 비범한 공예주간 행사로 시민을 초대한다.

 

청주시한국공예관(관장 박상언, 이하 공예관)은 ‘2022 공예주간(20일~29일)’을 맞아 다양한 전시 연계 프로그램과 공예 체험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예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전국 공예인들의 축제로, 올해는 <우리집으로 가자>는 슬로건 아래 전국의 공방과 갤러리, 문화예술기관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예문화를 나누고 그 경험과 기억을 자신의 집으로 가져가는 즐거움까지 나누고자 한다.

 

이에 공예관 역시 상반기 기획전 ‘평범의 세계-이로운 공예’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비롯해 공예스튜디오 입주작가들과 함께하는 공예 체험, 뮤지엄숍 할인이벤트까지 ‘우리집으로 꼭 데려가고 싶어질 공예’로 가득한 공예주간을 운영한다.

 

먼저, 개막 첫날(10일, 화)부터 200여 명의 방문 관람객이 다녀가고 단체 관람 문의가 이어지며 흥행을 예고한 상반기 기획전은 오는 28일(토)과 6월 4일(토) 릴레이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8일(토) ▶킨츠키(깨지거나 갈라진 도자기의 틈을 채우는 수리기법), 6월 4일(토) ▶킨츠키로 수리한 도자를 활용한 동양 꽃꽂이, 2주간 연속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오전과 오후 각각 5명씩, 총 1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킨츠키를 경험해볼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로, 참가비는 1인당 50,000원이며 현재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www.cjkcm.org)에서 선착순 접수 중이다.

 

공예관이 문화제조창 본관 4층에서 운영 중인 공예스튜디오 입주작가들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가죽, 도자, 섬유, 금속, 유리 총 5개 스튜디오가 가죽 핸드폰 가방 만들기, 연리지 도자 화분 만들기, 스카프 만들기, 실버 이니셜 반지 만들기, 샌딩 유리컵 만들기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운영일자와 시간, 참여가능 연령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모든 체험은 무료로, 16일(월)~18(수) 사흘간 공예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더불어, 문화제조창 본관 1층에 위치한 공예관 뮤지엄숍에서는 5월 내내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자, 금속, 목공, 섬유, 문화상품 등 총 14개 분야 1,000여 품목을 최소 10%에서 최대 40%까지 할인된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공예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타임딜’이벤트를 통해 청주관광지 전자시계, 거는 향로 텀블러, 문화도시 청주 에코백, 직지의 탄생 우산 등 탐나는 공예 굿즈도 반값으로 득템할 수 있다.

 

공예관은 “공예주간을 맞아 ‘공예, 우리집으로 가자!’를 연발하게 만들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비범하게 준비한 상반기 기획전 ‘평범한 세계’관람은 물론 나만의 공예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공예 체험과 착한 가격에 공예품을 소장하는 즐거움까지, 남다른 공예경험으로 가득한 공예관에서 더없이 공예로운 5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2022 공예주간’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043-268-02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