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안전체험관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소방본부(본부장 장거래)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충북 안전체험관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주요 이벤트로는 △‘안전체험교육 받고, 상품도 받고’ △충북 안전체험관 ‘워터워즈’ 개장 △‘안전 솜사탕가게’운영 등이다.
‘안전체험교육 받고, 상품도 받고’ 이벤트는 체험관 로비에 다트 이벤트존을 설치하고 점수별 선물 증정한다.
5M 거리에서 높은 점수를 맞히면 차량용 방향제와 USB 등 총 6종류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충북 안전체험관 ‘워터워즈’는 야외 광장에 물총 50여 개와 표적판, 우의 등을 비치해 물총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만들었다.
물총은 자연스럽게 소화기구 사용법이 익혀질 수 있도록 소화기와 관창 모형의 물총으로 제작됐으며,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안전요원을 광장에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체험관에서 교육을 받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찍어 충북 안전체험관 누리집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경품을 주는 ‘3-GO’(체험하GO, 사진응모하GO, 경품받GO) 이벤트도 진행하며,
실내입구에는 솜사탕 기계로 소방관이 직접 솜사탕을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장거래 소방본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체험관을 찾는 모든 분들이 안전 지식과 소중한 추억을 동시에 가져가실 수 있도록 이벤트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 안전체험관은 화재안전, 지진안전, 생활안전, 어린이 안전 등 총 5개 체험장에서 20개 종류의 시설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예약은 충북 안전체험관 누리집(http://safe119.chungbuk.go.kr)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