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라이징스타콘과 함께라면 나도 곧 ‘코드 쿤스트’!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5월 4일(수)까지 ‘2022 라이징스타콘’첫 번째 교육과정인 [기초과정 비트메이킹] 교육생을 모집한다.
총 12명을 선발하며, 음악(랩, 힙합 등) 장르와 음원 발매에 관심 있는 충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이블톤(Ableton Live11)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교육인 만큼 에이블톤 라이브를 활용해 비트(음원)을 제작해본 경험이 있는 뮤지션 등은 우대한다.
전 교육과정이 무료로, 오는 5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19시~22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에이블톤 라이브 11 구조이해 ◆악기별 미디 시퀀싱 방법 및 기본 코드이해 ◆샘플링 기법과 WARP의 이해 ◆베이스·멜로디 라인 만들기 등 기초이론부터 실습까지 알차게 구성된 커리큘럼이 누구나 쉽게 비트메이킹에 입문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힙합 씬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음악인 ‘코드 쿤스트’처럼 비트메이커를 꿈꾸는 충북도민이라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www.cbckl.kr)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5월 4일(수) 18시까지 이메일(cbckl_risingstar@naver.com)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 043-219-114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라이징스타콘에서는 기초과정부터 심화, 응용과정까지 3단계 교육에 총 48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심화·응용과정을 통해 제작한 42개의 비트 중 21건이 비트플랫폼(Beatstars)에 등록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