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등록일 2022년04월26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프로그램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농업 분야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13년 농업고등학교가 국원고등학교로 변경되면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농업 분야 교육이 사라졌으나, 자유학년(기)제가 도입됨에 따라 농업 관련 진로 체험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지역 학생들을 위한 진로 탐색 활동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진로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 관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농업의 중요성 인식 △최신 농업 트렌드 소개 △농업 관련 직업 △농업기술센터 내 시설(작물별 시험장, 과학영농시설, 농업기계관 등) 견학 △DIY 키트 활용 농업 체험 등으로 구성돼 수준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생에게 농업 분야 체험 기회를 제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충주시 농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진로체험지원센터 ‘꿈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농업지원과(☏850-3562)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