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군민 불편 해소 위해 한걸음 다가서

등록일 2022년04월25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청 전경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은 지난달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2022년 찾아가는 주민 공감의 날(이하 공감의 날)’에 접수된 건의 사항을 이달 말까지 건의자에게 답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감의 날에는 98명의 건의자가 138건에 대해서 건의를 했으며, 읍면별로는 △음성 19건 △금왕 10건 △소이 14건 △원남 11건 △맹동 22건 △대소 14건 △삼성 9건 △생극 25건 △감곡 14건이 접수됐다.

 

분야별로는 138건 중 62건(44%)이 도로 확·포장, 인도 설치, 도로 개설, 하수관로 설치 등 생활 기반시설 확충과 관련된 건의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또한,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농촌인력 부족 해소와 농업 지원 사업에 대한 건의도 15건이 접수되는 등 농정 분야에 관한 관심도 높았다.

 

그 외에도 악취 문제, 폐기물 업체 단속 등 환경 분야 12건과 등산로, 둘레길 조성, 공원과 체육시설 건립 등의 건의 사항도 20건 이상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한 정주 여건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군은 건의 사항 중 시급하거나 바로 조치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른 시일 내 완료해 주민의 불편을 조기에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대규모 사업비가 수반되거나 중앙 공모사업으로 분류되는 연차 처리 사업 등은 예비타당성 조사와 행정절차 이행, 관련 부서 협의 등으로 철저하게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법률, 제도, 예산상 제약, 상대성 민원 등 수용이 곤란한 사항에 대해서는 건의자에게 충분히 설명해 이해들 돕고, 차선책을 마련할 예정이며, 오는 7월 중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건의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이제승 부군수는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함으로써,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