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생 모집 (사진출처: 청주시)
충북글로벌게임센터와 함께라면, 당신도 게임개발자가 될 수 있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22일(금) 14시 온라인 모집 설명회를 갖고 충북 게임 아카데미(이하 게임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에 들어간다.
충북 유일의 게임 교육 프로그램인 게임 아카데미의 올해 개설 과정은 ▶게임 프로그래밍 ▶그래픽 ▶기획, 3개 과정으로 모집 정원은 과정 당 20명씩 총 60명이다. ▶게임 프로그래밍에서는 게임 프로그램 언어 C#을 비롯해 유니티 과정 등을 중점으로 교육하며 ▶그래픽 과정에서는 3D 그래픽과 캐릭터 제작을 ▶기획 과정에서는 게임 기획 개론과 게임 분석 등을 배우게 된다. 모든 과정은 무료다.
특히 올해 게임 아카데미는 예년과 달리 교육기간을 기존 9주에서 5개월(5월~9월)로 대폭 확대하고 전용 강의실도 마련해 지역의 우수한 게임 인력 발굴‧양성에 더욱 힘을 싣는다. 이를 위해 수업 과정 역시 1단계 기초과정과 2단계 심화과정으로 세분화하고, 심화과정 단계에서는 지역 게임기업과 팀을 이뤄 실제 게임 제작까지 진행할 수 있게 실전부문을 강화했다. 또한 유니티 엔진 공통과정과 취업 클리닉 등의 수업도 신규 개설해 관련업계 취업을 위한 면접, 포트폴리오 등도 도움 받을 수 있게 한다.
이로써 명실상부 게임 아카데미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된 게임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고 덕분에 게임업계 역시 호황을 맞으면서 게임 프로그래머 인력난이 심해진 상태”라며 “이번 게임 아카데미를 통해 역량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 게임업계에도 우수한 인력을 수급 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게임 아카데미 교육생이 되길 원하는 예비 게임개발자는 ‘온오프믹스(onoffmix.com)’에서 [충북글로벌게임센터]를 검색해 오는 5월 17일(화)까지 신청하면 되며, 이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22일(금) 14시 충북글로벌게임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게임 아카데미 모집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더 자세한 문의는 게임 아카데미 운영기관(02-536-4295)과 충북글로벌게임센터(043-219-176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