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사진출처: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추진위원회가 지난 20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회를 열고 2022년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새롭게 함께하는 행복하고 활기찬 축제’란 슬로건을 내세운 2022년 청원생명축제는 시공간을 넘는 활기찬 축제를 만들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크게 3가지 전략을 내세워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늘 고질적인 문제였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회차로를 고려한 공간구성을 통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도모하고 관람객별 동선을 파악해 각자의 흥미에 맞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물과 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축제는 4월 28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청원생명브랜드와 청원생명축제를 유튜브를 통해 전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체험행사도 더욱 다양해졌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으로 즐기는 △체험 밀키트 △농산물판매왕 노하우 강연 △청원생명퀴즈 이벤트와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전통한옥마을 체험 ▲고구마 캐기·다랭이논 체험 등이 있다.
이번 청원생명축제는 디지털 중심의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춘 실감콘텐츠를 통해 현실과 가상이 넘나드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올해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일간 오창읍 미래지 농촌 테마공원에서 진행되는 청원생명축제의 현장은 오래도록 축제를 기다려온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