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연공모전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 19일 어버이날을 기념해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효심 라이더’ 사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충주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을 알고 있는 가족, 지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22일까지로 충주시노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부모님, 조부모님과 관련된 사연이나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 △주위에 홀로 사는 어르신의 사연 △사회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의 사연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각자의 사연을 담으면 된다.
공모전에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40명)에게는 어버이날 주간에 공모 신청자를 대신해 복지관에서 카네이션 및 소정의 선물(15,000원 상당)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노인복지관 홈페이지(www.cjnb.or.kr) 또는 카카오 채널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충주시노인복지관(☏043-724-3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주시노인복지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근 유치원과 연계해 노인은 ‘사탕 꾸러미’를 아이는 ‘카네이션과 편지’를 서로 전달하는 ‘사랑과 섬김’ 행사, 성악 및 트로트 공연, 보물찾기 등으로 진행되는 ‘사랑의 효 콘서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