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예수업 (사진출처:충청북도)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는 2022 국제무예아카데미 1차 특별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4월 18일부터 4월 24일까지 모집한다.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에서 주관하는 국제무예아카데미는 무예의 진흥을 위해 마스터십의 원리와 이상을 교육을 통한 무예마스터십 운동 확산 및 국제무예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1차 특별과정은 다음 달 5월 28일 개강 예정으로 만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는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작성 후 전자우편 (kch45222@mastership.org) 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인원은 선착순으로 50명을 선발한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실시간 화상회의 앱)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4시간 교육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제공된다.
주요 과목은 △무예론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이벤트 기획개발 △무예와 미디어로, 참여 수강생들에게 무예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무예의 가치에 대해 집중 전달한다.
한편 2022 국제무예아카데미는 무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무예를 접해볼 수 있는 특별과정, 무예 및 체육스포츠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제무예지도자 양성을 위한 정규과정, 그리고 NMC(국가무예마스터십위원회)에서 추천하는 무예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NMC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