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배너 (사진출처: 청주시)
올해는 기필코 내 손으로 직접 뭐라도 만들어보겠다 다짐한 예비 목수들이라면, 주목!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30일(수)까지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교육 – 내 손으로 뚝딱> 상반기 교육생 모집에 들어갔다.
‘2022 동부창고 목공예실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지난해 첫 개설 당시 시민들의 높은 참여도와 호응에 힘입어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확대 편성했으며, 4~5월 두 달간 ▶1회 차-오리엔테이션 및 목공의 다양한 기법 설명 ▶2회 차-가구 제작 이론 및 실습 ▶3회 차-스툴 제작 이론 및 실습 ▶4회 차-목공예실 개방을 통한 가구 제작, 4차례로 운영한다.
또한 4회 차 수업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에 한해 입주작가와 협의 후 자유로운 장비 및 목공예실 사용 기회도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주중 2개반과 주말 2개반, 수업 별로 6명씩 총 24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다만 재료비 70,000원은 수강생이 부담한다.
목공 기초 이론부터 원목 스툴 제작 실습까지 원스톱으로 익혀 ‘내 손으로 뚝딱’만들어 보고 싶은 시민은 오는 30일(수)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해당 공고에서 신청하면 되며, 최종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715-6958)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