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도,“새정부 출범 대응추진단”본격 가동

등록일 2022년03월16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회의 모습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도는 새정부 출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대선 직후(3.10.) 국정과제 추진 TF, 신규사업 발굴 TF, 정부조직 대응 TF, 정책동향 분석 TF 등 4개의 TF와 전 실국을 실무지원반으로 하는‘새정부 출범 대응 추진단’을 구성하고, 3월 15일 첫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추진단은 현재 구성중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구성 동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에 맞춰 각 TF팀별 운영방안과 추진일정, TF팀 간 업무체계를 공유하며 새정부 출범에 선제적으로 대응키로 했다.

 

또, 지역 공약사업과 현안사업 등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기 위해 단계별․시기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국정과제에 반영해야 할 대상 사업을 선정해 새정부 국가사업 반영논리 개발과 체계적인 건의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인수위 구성시기와 추진일정에 맞춰 매주 1회 추진단 전략회의를 통해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인수위와 국정과제 실행계획을 마련할 중앙부처 대응 등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국정과제 반영뿐만 아니라, 정부조직 변화에도 관심을 기울여 새정부 조직개편에 따른 혼선을 미연에 방지하는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정책동향분석 TF에서는 새정부의 정책동향을 면밀히 검토 및 분석함으로써, 변화하는 새정부 정책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추진단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진단장인 서승우 행정부지사는 “충북도는 지역의 경제성장 및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새정부 출범에 대응할 추진단을 구성․운영하여 지역의 공약사업과 현안사업 등을 국정과제 및 새정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지역의 목소리를 소홀히 하지 않고 국가균형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기 위한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를 설치했고, 당선인께서 약속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기획위원회를 설치한 것을 매우 환영하며, 이것을 발판삼아 충북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현안들이 국정과제에 반영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에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을 파견받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지자체장 출신 인사들을 대거 참여시켜 지역의 목소리를 정책설정에 상향식으로 반영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을 밝히며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지역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파악하는 상황에서 충북도의 발빠른 대처가 주목받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