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도,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특별 안전점검 실시

등록일 2022년03월07일 09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안전점검 실시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는 3월 7일 부터 3월 25일까지 해빙기를 대비한 옹벽, 석축, 절개지 사면, 터파기 공사장, 노후주택 등 지반약화와 사고위험성이 높은 시설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도내 급경사지, 사면 등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추진실태와 집중관리 대상시설 12개소에 대한 표본점검으로 실시하며, 각 시·군에서도 자체 해빙기 재난취약시설에 대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안전관리계획 작성 여부 △구조물의 균열발생과 변형 여부 △절토부 침하 및 낙석발생 여부 △노후·불량건축물의 균열·침하상태 등 해빙기 안전저해 요인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마스크 착용, 현장 출입자에 대한 증상 확인절차 이행 등 건설현장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함께 점검한다.

 

주요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보수·보강 등 안전대책을 강구해 불안전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추적 관리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해빙기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면서 지반이 얼었다가 녹기 시작하는 시기를 말한다.”라며, “이 같은 현상이 반복되면서 지반침하 변형 등을 발생시키는데, 이는 낙석 및 붕괴 등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안전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도민들께서는 생활주변 등이 안전한지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모바일 ‘안전신문고 앱’ 등을 통해 즉시 119 또는 관할 시·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