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급변하는 유통 흐름에 대응”...청주시 온라인 도매시장 구축

등록일 2022년03월04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착수보고회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3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청주시 농수산물 도매시장 유통 관계자와 외부 자문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온라인 도매시장 구축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유사 서비스 벤치마킹, 설문조사, 간담회 등을 통해 발굴된 서비스 차별화 포인트와 시스템 구축 목표를 도매시장 관계자 및 외부 전문가와 의견 교류를 통해 공유하고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청주시 온라인 도매시장 구축 사업은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의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7억 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14억 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6월 완료를 앞두고 있다.

 

온라인 도매시장을 통해 소비자는 모바일 기기나 PC를 이용해 도매시장의 신선한 상품을 주문, 배송받을 수 있으며 유통 종사자와 생산자는 농산물 유통 데이터 수집․분석 시스템의 경매가 예측 서비스를 활용해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통합 배송, 운송자원 공동 활용을 통해 중도매인의 물류비용 절감도 가능해진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기존 유선대면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던 도매시장 거래 방식이 온라인 비대면 체계로 변화해 판로가 전국으로 넓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청주시 내 우수 농특산물의 판매량을 증가시켜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주시 농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